이딸로 디스코(Italo Disco)라는 장르가 있다. 80년대에 이탈리아를 근원지로 해서 생긴 장르인데, 당시로서는 상당히 우주지향적인(?)음악을 표방한 디스코였다. 쿵짝쿵짝 단순한 비트에 뿅뿅거리는 전자음들이 미래지향적, 우주지향적이라고 느끼게 해줬을지도 모르겠으나 지금 들어보면 그저 촌스러운 80년대 음악일 뿐이다. 그럼 뭐 어때, 신나면 됐지. 이 이딸로 디스코는 나중에 '유로 비트'라는 신나는 댄스플로어 장르로 탈바꿈하여 유럽을 강타하게 되었다. 오늘 소개할 곡은 2000년대에 나온 이딸로 디스코다. 당연하겠지만, 아직도 이 장르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이 있다.



Master Blaster - How Old Are You. 촌스럽기 짝이 없다. 노래도 촌스럽고, 뮤비는 더 촌스럽다. 느껴지는가? 과거에 완전 21세기형 음악이라고 신나하던 80년대 사람들의 모습이??ㅋㅋㅋ 근데 이 노래가 나온게 2003년도다. 저 원색으로 반짝 거리는 플로어와 의도적 촌티가 풀풀 풍기는 의상과 표정과 카메라 워크. 그래서 더 좋다. 신나는 데다가 멋지게 헐벗은 여성분들이 많이 나와서 더 좋고. 아주 제대로 된 복고다.

이런 촌스런 포즈와 배경이 잘 어울린다. 이 사람들은.ㅎㅎ



 사실 내가 좋아하는 이딸로 디스코 뮤지션은 Glass Candy다. 마스타 블라스타의 노래처럼 완전히 복고를 표방한건 아니고 이딸로 디스코를 현대적인 느낌으로 만들어낸 이탈리아 일렉트로닉 듀오다. 보컬인 여자 Ida No가 뽕맞은거 같아서 그렇게 매력적이다. 개콘의 패션 No.5에 나오는 노래가 이 글래스 캔디의 곡이다. 개콘같은데서 의외의 선곡이 되는 경우가 참 많아 그러고 보면.. 엔딩곡이 스티비 원더의 파트타임 러버였던 것처럼 ㅎㅎ 심지어 이들의 노래는 국내에 정식 발매도 되지 않았다...

Glass Candy - Feeling Without Touching. 확실히 원래의 이딸로 디스코와는 조금 다른 맛이 있다. 아무튼 타이즈 입고 춤추는 Ida No가 매력적이다. 진심으로 미친년같아 ㅋㅋㅋㅋ



'하루에 싱글 하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희경 - 프렐류드의 삼바(Feat. 이상순)  (0) 2012.02.02
Prince - Chocolate Box (Feat. Q-Tip)  (0) 2012.01.29
Edan - Fumbling Over Words That Rhyme  (0) 2012.01.28
The Time - Jungle Love  (0) 2012.01.26
Prince - Kiss  (0) 2012.01.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