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야 한물간 늙다리 변태 취급 받지만.. 십여년전의 알켈리는 알앤비 씬의 상징과도 같은 인물이었다. 일단 흥행성적이 당시 다른 알앤비 뮤지션들에 비해서 압도적이었고, 앨범 판매량도 남달랐다. <12 Play>가 미국에서만 650만장을 팔았고, 4집인 <R.>은 세계적으로 천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게다가 앨범 프로듀싱도 스스로 다 해냈으니까. 사실 당시에 알켈리를 제외하면 우리나라에 알려진 알앤비 뮤지션이 없기도 했다. 알켈리만 유명했다고도 할 수 있지. 한참 알켈리를 좋아하기 시작할 때, 음반 판매점에 가서 아는 곡이 딱 한 곡이었던 <R.>을 그냥 무작정 골라왔었다. 샀을 당시엔 꽤 잘 들었는데, 사실 이 앨범이 좋은 앨범은 아니다. 무엇보다 2CD에 방대한 양에 좀 질려.... 어쨌거나 아 늙다리 아저씨는 얼마전에 또 새 앨범을 내셨다. 이게 몇번째 앨범이지... 13? 14? 15? 그러고 보니 진짜 많이 냈다. 콜라보 앨범도 두 장 있으니 ㄷㄷ

 그냥 듣다보니 고3 때 듣던 이 노래가 생각났다. 듣자마자 기분좋아질 수 밖에 없는 노래다. 나만 그래?? 알켈리는 이렇게 상큼하고 기분좋은 노래들과 끈적하고 더러운 음악도 참 잘 만들었다. 고등학교땐 전자를, 나중에는 후자를 더 좋아했다. 이 노래를 듣다보니 문득 고3시절이 꽤 좋은 시절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진짜로 내가 꼰대가 됐나보다. 아니야. 우리나라 고3은 지옥이야... 아, 맞다. 그냥 이곳이 불반도 불지옥이지... 그래. 고3정도면 사회에 비하면 연옥정도 일지도 모르겠다 ㅎㅎ

 

 

 

 

 

'하루에 싱글 하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riana Evans - Love Is All Around  (2) 2016.02.17
Kendrick Lamar - Alright  (0) 2016.02.17
David Bowie - Lazarus  (0) 2016.01.18
Jamie Woon - Sharpness  (0) 2015.11.11
Sufjan Stevens - Should Have Know Better  (1) 2015.11.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