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음매니아를 통해 알게된 이루리님이 아주아주 강력하게 추천하신덕에 알게 된 이디오테잎. 이미 내가 알기 이전부터 수 많은 페스티벌 러버들과 클러버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아왔던 그룹이었다. 그리고 작년 11월에 1집 발매, 대중과 평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록 팬과 일렉트로닉을 모두 포괄 할 수 있는 멋진 음악이다. 아래 영상은 네이버 온스테이지 영상인데, 영상미도 대박이고, 노래 끝장난다. 가끔 답답할 때, 지루하다 느껴질 때 헤드폰으로 이거 들으면서 혼자 지랄함.ㅋㅋㅋ


이디오테잎 - Even Floor

 



11111101. 2011년 11월 11일에 발매된 01집앨범. 2진법으로 쓰여진, 이들의 투박한 전자음과 잘 어울리는 기가막힌 앨범명이다.

 

이하는 내가 뮤직노트에 썼던, 이디오테잎 1집의 한문단 감상평. 

 탐매 이루리님 덕에 귀가 따갑게 들은 이디오테이프(!). 5.25인치 디스켓으로 꾸며진 앨범 자켓과 구식 신디사이저와 구식 드럼비트로 구성된 고전적(?) 팀 분위기와 가장 잘 맞는 이름은 이디오테입도, 이디오테잎도 아니라 이디오테이프인 것 같다. 우뢰매, 후뢰시맨 같은거 생각나는 ㅎㅎ 어디선가 동물적이고 남성적인 전자음이 꿈틀대는거 같다고 했는데 대체적으로 동의한다. 야들야들 세련된 일렉트로니카도 많은데, 투박하고 두꺼운, 고전 애니메이션에서 나올 법한 악당이 쓰는 전기 채찍같은 느낌. 노래 각각이 특별한 정체성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앨범 하나로 보면 분명한 정체성이 있는 앨범 같아서 좋다. 라이브가 쩐다는 말을 귀에 못이 박히게 들어서 라이브를 꼭 보고 싶긴 하다. 내년 1월에 있을 SEMF가면 보게 되겠지. 처음에는 Sunset Strip과 익살맞은 Toad Song을 좋게 들었는데, 들을 수록 Even Floor부터 진행되는 후반부 트랙이 절정인거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