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힙스터. 미디어가 만들어낸, 그리고 그 공식에 충실한 짝퉁인디. 우리나라에서 홍대 여신이니 어쩌고 얘기하면서 음악성은 잠시 접어두고 방구석 뮤지션, 보헤미안이나 히피를 이상향으로 삼는 여러 여성 뮤지션들과 그 맥락을 같이 할지도 모르겠다.(아, 무작정 나쁜건 아닌데, 그런 외면적인 것들이 음악적 성과에 비해 지나치게 이슈화되기도 하고, 스스로가 자기 최면에 빠져있다는 느낌이 좀 들때가 있다. 아, 다 그렇다는건 또 아님; 까임방지용)

그녀의 앨범 Born To Die. 망작이다. 근데 저 눈빛봐라.... 하아.. 이 사진이 묘한건, 섹시한 시스루에 붉은 속옷이 내비치는데 단추는 맨 위까지 단정하게 꼭 잠겨있고, 오렌지빛 입술색이 섹시한데 표정은 또 그렇게 능멸하듯 쳐다본다. 아.. 뭐 어쩌라는거.. 미치겠네.. 손을 뻗고 싶어 미치겠지만 쉽사리 뻗을 수 없는 그런느낌? 손가락 까딱했다간 바로 칼이라도 맞을꺼 같다.

 



 솔직히 말해서 음악성이 꽝은 아니고, 나름 특유의 어둡고 묘한 분위기를 풍기(려고 노력하)는 음악들이 엿보이긴 하지만 정작 일관성도 없고 음악적 컨셉도 모르겠다. 노래 하나하나 뜯어 보더라도 특유의 개성이나 아우라 없이 그저 어설프게 쫓고 있구나, 라는 느낌. 본인이 음악 외적으로 보여주는 똘끼에 부응하지 못하는 음악적 성취가 제일 큰 약점이다. 작곡도 별로고, 작사는 더 별로다. SNL라이브를 봐도 알지만 노래실력도 꽝이다. 이 점이, 비슷한 위치에 있는 레이디 가가나 플로렌스 웰치, 릴리 알렌등과 비견되는 점이다. 그래서 다른 뮤지션(The Black Keys를 비롯해서..)들로부터 열심히 까이고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여자가 볼 수록 좋아지는 이유는 역시 미디어의 힘이다. 음악적 성취는 뒤로 제쳐두고 매력적인 똘끼를 소유하고 있고, 위의 앨범사진에서도 보이듯, 가지고 있는 특유의 다크하고 오묘한 분위기가 있다. 그리고 미디어는 화제가 될 만 하니까 그것을 밀고 있고. 응, 나 낚이고 있는거 맞다. 얼굴을 뜯어고치고 가슴성형을 했건 어쨌건, 미디어의 힘은 위대하다!! 휘말리면 안돼!! 근데 휘말리고 있어..ㅜㅜ 응, 한 두번도 아니고 맨날 휘둘린다........ 하찮은 대중이니까...ㅇㅇ.

 

 

이 사진 좋다.

 





결론 : 음악적으로는 별로 할 얘기가 없으므로 음악 얘기가 아니라 잡담 폴더에 들어가야한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 관련 메타블로그 어플?!  (0) 2012.03.16
UFC 144 감상평.  (0) 2012.02.27
UFC 144  (0) 2012.02.22
역시 주류 포스팅이 필요해.  (4) 2012.01.30
이 덕후, 찌질아.  (2) 2012.01.16

+ Recent posts